> 뉴스
따뜻한 도움을 받은 관광객, 귀가후 감사깃발 보내

뉴스2017-07-18 09:00 작가:admin

더보기뉴스

따뜻한 도움을 받은 관광객, 귀가후 감사깃발 보내


최근, 세계마귀성 관광지는 베이징의 모 관광객이 보내온 “관광객과 한마음으로, 금을 주워도 욕심내지 않고, 즐거운 마음으로 타인을 도우려는 서비스 지상주의”라고 새겨진 감사깃발을 받았다. 이 관광객은 세계마귀성 관광지 직원의 책임있는 자세와 친절함에 크게 감명받았다고 밝혔다.
 

2016년 6월 7일, 오후 2시경 당황한 표정의 관광객 몇명이 차량관리부 황지엔리(黃建立) 직원을 찾아와 세계마귀성 관광지 2호 정거장에서 지갑을 분실했다며 도움을 요청했다. 지갑에 현금과 신분증, 은행카드 등 중요한 것들이 들어있고, 베이징 관광객들이라 일정이 촉박하기 때문에 잠시후 바로 우루무치행 비행기를 타야한다고 했다. 관광지 직원은 이들이 분실한 지갑과 관련한 정보를 이해한후 즉시 전면적인 탐색업무를 진행했다.  
 
하절기의 폭염을 인내하며 관광객의 지갑을 찾기위해 직원들은 한마디 불평도 없이 전방위로 지갑을 찾아다녔다. 결국 관광객이 분실했다고 얘기한 범위 부근에서 지갑을 발견했다. 지갑에는 현금과 신분증, 은행카드 등이 모두 원래대로 들어있었다. 지갑을 베이징 관광객에게 전달했을때, 감동한 관광객은 지갑을 찾아준 직원들에게 현금으로 사례를 하려고 했으나, 세계마귀성 직원들이 이를 사절했고, 이는 베이징 관광객을 더욱 감동시켰다. 
 
“금상, 은상 보다는 관광객의 입소문이 더욱 중요하다. 금상, 은상보다는 관광객의 표창이 더욱 중요하다.” 세계마귀성은 실제행동으로 “관광객 지상주의”서비스 정신을 실천했고, 전면적인 고객만족도 제고를 통해, 세계마귀성 관광지의 양호한 이미지를 체현했다.
 

공략